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등산]양정동 등산로/양정생활체육공원~성불사~진달래 군락지/울산 북구 등산/오치골/양정누리길

오늘은 울산 북구에 있는 양정동 등산로를 다녀왔어요

처음 가보는 등산로라서 약간 걱정도 되었는데 날씨도 좋고 등산로도 잘 꾸며놔서 무사히 다녀왔습니다!

이제 시작해 볼게요!

 

일단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 주차를 해주시고

축구장을 왼쪽으로 끼고 좁은길로 쭉 갑니다

어제 비가와서 그런지 하천에 물이 꽤 흘렀어요

100m 정도 가다보면 [오치골 공원]이 보입니다

아이들이랑 놀러오면 좋을것 같네요ㅎㅎ

가족단위로 놀러오는 분들도 꽤 있더라구요

공원안에 양정동 등산로 종합 안내판도 있네요!

저는 오늘 양정생활체육공원-갈매봉-성불사-진달래군락지 코스로 갈 예정입니다(등산로 종합안내판에는 제가 가는 코스는 없네요ㅠ)

오치골 공원을 뒤로하고 앞으로 쭉 가봅니다

여기 지명이 오치골인가보네요ㅎㅎ

돌길을따라 앞으로 쭉!

등산이 아니더라도 오치골에 산책겸 놀러오면 힐링될 것 같아요ㅎㅎ

 

길따라 쭉~ 가다보면 이런 안내판이 보이는데 이때부터 본격적인 등산길 시작!

벌써 진달래꽃이 곳곳에 폈네요

15분 정도 가다보면 이런 삼거리가 나오는데 저는 왼쪽(성불사)로 갔습니다

성불사 방향을 따라 쭉 ~ 가다보면 표지판이 하나 더 보입니다ㅎㅎ

가는길에 대나무숲이 보인다면 잘 오고 계신겁니다ㅎㅎ

가는길에 흙길도 있어서 트래킹화나 등산화 신고 오시는걸 추천드려요!

이 표지판이 보이시면 성불사가 눈앞에 보입니다

 

진달래 군락지 방향으로 고고!

짠 성불사 도착!

 

저는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성불사 까지 조금 빠른걸음으로 40분 걸렸어요!

천천히 느긋하게 걸으면 50분~한시간 걸릴거 같아요!

날씨가 너무 좋네요

성불사를 뒤로하고 주차장쪽으로 쭉 가시면 포장된 도로가 보이는데

이 길로 쭉 가셔야 진달래 군락지가 보입니다

아래 사진처럼 삼거리? 사거리? 가 보이면 군락지 거의 도착ㅎㅎ

고지가 눈앞에! 진달래 군락지라고 적힌 표지판을 따라 조금만 더 걸어봅니다

짠~ 드디어 진달래 군락지 도착!

성불사~진달래 군락지까지는 15분 정도 걸렸어요!

아직 진달래가 만개하지는 않았는데도 경치가 좋아서 그런지 볼만하네요ㅎㅎ

양정동 주민센터에서 진달래 군락지까지 저는 한시간 조금 넘게 걸렸는데 쉬엄쉬엄 가면 1시간 20분쯤 걸릴거같아요!

주말에 시간있으시면 가벼운 마음으로 한번 올라가 보시는것도 추천드려요😀

다음에 또 다른 산도 리뷰해볼게요!